반응형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손으로 눈, 입, 코를 만집니다.하지만, 손은 몸 안에서 세균이 가장 많이 있는 몸이고, 손을 통해 박테리아가 몸의 여러 부분으로 이동하여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매일 올바른 습관을 들이면, 여러분은 무서운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손 '이렇게' 씻고 있으셨나요?

 

 

 

'오른손 씻기'입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손을 잘 씻으면 설사를 하는 사람들의 수를 31%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배설물 1g(분변과 소변)에는 1조 개의 세균이 들어 있으며 대표적인 세균으로는 살모넬라균, 대장균, 노로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소변을 본 후 눈에 보이지 않는 대변이 손을 거쳐 몸 곳곳으로 퍼지면서 결국 설사나 호흡기 감염으로 이어져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합니다. 즉, 화장실을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며, 기회가 된다면 가능한 한 자주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씻기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

 


올바른 손 씻기는 콜레라나 장티푸스와 같은 수인성 질병의 50-70%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급성 감염성 소화기 질환의 50%, 급성 감염성 호흡기 질환의 20%가 예방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미국에서는 식인성 질환의 원인을 분석했는데, 원인 중 약 3분의 1이 손 위생으로 보고됐습니다.

 

손을 올바르게 씻는 방법


손을 씻을 때는 의식적으로 씻지 않은 부분을 먼저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바닥을 비비고 문지르세요. 그리고 나서 손가락을 문질러 손바닥과 등을 닦으세요.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손끝으로 문지르고 손끝을 깨끗이 씻으세요. 구석구석을 깨끗이 씻는 것 외에도, 2초에서 30초 이상 손을 깨끗이 닦으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현대 의학 기술의 놀라운 발전에도 불구하고, 인간을 위협하는 질병은 계속해서 나타나고 생명을 위협합니다. 하지만 손을 씻는 것은 가장 위험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아마도 개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습관일 것입니다. 또한 욕실 내 비누는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건조하게 보관해야 하며, 손수건으로 수건을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