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잠을 자면서 어느 방향으로 자나요? 어떤 사람들은 등을 대고 자기도 하지만, 그들은 보통 양쪽으로 아무렇게나 눕습니다. 어느 방향으로 자느냐에 따라 장에 가해지는 부담이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날, 한의사와 내과 전문의들 모두 여러분이 "왼쪽" 쪽으로 자도록 추천합니다. 그러면 왜 "왼쪽" 방향으로 자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숙면하지 못하면 역류성 식도염 발생?

 

 

위장관 질환이 있는 경우


오른쪽으로 자면 식도 괄약근이 아래로 눌립니다. 부담스러운 식도 괄약근이 약해지면서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합니다. 그것은 또한 위장병과 소화불량을 유발합니다. 위산이 식도의 점막을 손상시키면 가슴의 이물질, 인후통, 이유 없는 기침, 목소리 변화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을 피하기 위해 왼쪽으로 자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자주 붓는 경우

 


몸에 있는 노폐물을 영양을 공급하고 제거하는 것이 림프의 역할입니다. 체내 노폐물은 림프절을 통해 왼쪽으로 떨어지므로 왼쪽 방향으로 자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몸이 붓는 원인 중 하나는 림프(액순환)입니다. 왼쪽으로 자면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위, 췌장, 심장, 비장과 같은 주요 기관은 몸의 왼쪽에 있거나 왼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오른쪽에 누우면, 여러분은 중력에 반대하게 되고, 심지어 그 역할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심장건강에 좋다


여러분은 잠을 자는 동안 심장의 부담을 덜기 위해 왼쪽으로 누워야 합니다. 그 이유는 심장의 대동맥이 왼쪽으로 꼬여 있기 때문입니다. 오른쪽에 눕게 되면 피가 치솟아 붓기나 협착증 같은 질병이 생기는 반면 왼쪽에 눕게 되면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잠을 자는 방법은 여러분의 왼쪽에 눕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