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보통 속옷과 잠옷을 입고 잡니다. 하지만 속옷이나 잠옷 차림으로 잠을 잔다면 오히려 침대를 뒤척이는 것이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속옷이나 잠옷을 입고 자는 것보다 알몸으로 자는 것이 숙면에 훨씬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알몸으로 자면 우리에게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까요? 이번 시간에는 알몸으로 잘 때 일어나는 놀라운 신체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몸으로 잠을 자면 좋을까요? 나쁠까요?

 

 

체온 조절에 도움

잠을 잘 때는 자연스럽게 체온이 약간 떨어지는데 옷을 입고 자면 이 수면 리듬에 방해가 됩니다. 벌거벗고 자면 더 깊이 잠들 수 있고 좋은 밤 보낼 수 있습니다.

 

편안한 숙면

수면 중에 체온이 약간 떨어집니다. 하지만 옷을 입고 자는 것은 이 수면 리듬을 방해합니다. 전문가들은 체온을 0.5도 정도 낮추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교감신경을 자극함으로써 발생합니다. 벌거벗고 자는 것은 교감신경의 자극을 줄여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노화방지 효과

뜨거운 잠자리들은 몸 안의 멜라토닌과 노화 방지 호르몬의 분비를 막아줍니다. 멜라토닌은 체온을 어느 정도 낮게 유지할 때 더 많이 분비됩니다. 그것은 수면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노화 지연 효과도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가 좋아진다.

부부가 한 침대에서 알몸으로 자면 신체적 접촉은 물론 부부애와 행복지수가 높아집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도록 하는 갈색 지방은 수면 중에 섭취됩니다. 잠옷을 입었을 때보다 몸에서 방출되는 열이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여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향상

알몸으로 자면 몸의 면역 시스템을 공격하는 박테리아에 대한 내성이 강해집니다.

 



 

+ Recent posts